한국항공대학교(Korea Aerospace University)의 영문 약자인 ‘KAU’를 필기체로 쓴 워드마크입니다. 하나의 선으로 이어진 글자들은 산․학․연의 자유로운 연계와 무한한 확장성을 표현한 것입니다. 비상하듯이 위로 향하는 라인과 신뢰감을 주는 네이비 컬러는 한국항공대학교의 정체성을 상징합니다.
한국항공대학교의 심볼은 교색인 군청색을 기본으로, 교조인 송골매가 하늘과 우주로 힘차게 비상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학교의 국문명과 영문명이 원을 둘레로 각각 새겨져 있으며. 송골매 옆에는 ‘항대(航大)’라는 한문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설립년도인 1952년은 한국항공대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것으로, 새로운 시대의 역사적 소임을 다할 능력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는 건학이념을 굳건히 계승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냅니다.
한국항공대학교의 상징인 송골매가조종사가 연상되는 복장을 입고 있는 메인캐릭터 ‘마하(MAHA)’와 우주인 복장의 서브캐릭터 ‘마일(MILE)’, 비행기 모양의 서브캐릭터 ‘피트(FEET)’입니다.
선명한 푸른색은 높고 넓은 하늘을 향한 이상을 뜻합니다. 또한 정직과 청결함의 상징으로 상호간의 믿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군청색이 상징하는 이러한 맑은 정신을 후세까지 계승하고자 합니다.
소나무는 천년이 지나도록 사계절 푸름을 간직하는 나무로, 무수한 고통 속에서도 굳건히 자라나는 기백을 상징합니다. 또한 인간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재료이기도 합니다. 소나무의 이런 굳건함을 본받고자 합니다.
송골매는 매 중의 매로서 한 치의 흐트러짐도 없는 예리한 순발력으로 하늘을 향해 비상해 올랐다가 지구를 하나로 내려다봅니다. 학문과 창의를 무한히 넓히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새입니다.
라일락은 땅의 높고 낮음을 가리지 않고 자라며 추위를 잘 타지 않습니다. 또 그 향취와 아름다움이 뛰어나 모든 사람의 사랑을 받습니다. 라일락이 보여주는 근면, 강건, 사랑의 마음을 본받아 단결하고 화합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