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세계 5대 항공 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중심에는 우리 동문이 있음을 자부합니다. 정석인하학원을 운영하는 대한항공의 발전은 우리 대학의 새로운 동력으로 떠올랐습니다. 2024년 우주항공청의 개청으로 우주산업 진입이 본격화됨에 따라 뉴스페이스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의 양성은 우리 대학의 또 다른 임무가 되었습니다. 인문학적 상상력과 첨단지식을 갖춘 융합형 인재의 양성에 초점을 둔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개교 이후 연구와 교육에 충실해 온 우리 대학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2025학년도부터 학과의 벽을 허물고 전공선택이 자유로운 대학, 수요자 중심 대학으로 전환했습니다.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낡은 틀을 허물고 디지털 전환에 맞도록 교과과정을 전면 개편했습니다. 이는 암기형 주입식 교육에서 문제해결형 교육으로의 탈바꿈입니다. 앞으로 학생들은 재학하는 동안 자유롭게 두 개 이상의 ‘전공트랙’을 선택해 융합적 사고 역량을 갖춘 인재로 바뀔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대한민국 유일의 민간항공우주 종합대학입니다. 항공기와 인공위성 제작과 설계, 정비(MRO),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등의 공학부터 운항, 항공교통관제와 물류, 경영학 등에 이르기까지 항공우주 핵심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담당하는 강소(强小) 대학입니다. 외국 대학과의 학생교류와 프로그램의 공유,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확고한 위상을 굳힌 우리 대학은 앞으로 졸업생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월드클래스 대학임을 분명히 할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창조적 파괴’ 혁신을 통해 잠재력을 하나씩 구현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대학교는 세계와 미래를 향한 도전을 원하는 청년들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