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항대생활
KAU광장
  • 항대생활
  • KAU광장
  • 공지사항
  • 일반공지

KAU광장 일반공지 상세

2025학년도 동계방학 생활관 입사 2차 추가 모집 안내

 

1. 신청자격

 

2025학년도 2학기 현재 학부 및 대학원 재적생

* 휴학생 및 202512월 수료/ 졸업 예정자 신청 가능

입사 시 결핵 검진에서 정상/완치/전염성 없음소견을 받은 결핵검진결과서

제출 가능 학생 (연계관생 예외)

 

2. 선발 제외 대상

 

생활관 생활 중 벌점으로 입사 제한 처분된 자

감염병 및 개인 질병 등으로 공동 거주시설 생활이 어려운 자

 

3. 모집 일정

 

 

구 분

일 정

방 법

비 고

입사신청

12. 15() 09:00

~ 12. 15() 16:00

종합정보시스템(KAU 포탈)

생활관시스템 입사신청

 

발표

12. 16() 08:00

종합정보시스템(KAU 포탈)

생활관시스템 합격자조회

 

등록

12. 16() 09:00

~ 12.17() 16:00

종합정보시스템(KAU 포탈)

생활관시스템 합격자조회고지서(우리은행 가상계좌 이용)

상계좌 입금 시 등록기간 및 시간내에만 입금 가능

미등록 시 합격 취소

호실배정

12. 19() 13:00

종합정보시스템(KAU 포탈)

생활관 시스템 호실배정현황

옵션(학과 및 흡연 구분)은 해당 사항 없음

 

상기 모집 일정은 대학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모집 인원 및 기준

 

겨울 방학 중 2인실 샤워실 공사로 인해 2인실 모집을 하지 않으며 더 이상 추가

    모집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모집인원 : 남학생 30, 여학생 50

선발기준 : 지원순

교내 행사 지원 등으로 최종 선발인원 변동될 수 있으며, 연계 관생은

현 거주 중인 호실에서 다른 호실로 이동(변경)될 수 있음

감염병 관련 사항은 정부 지침 등에 의거 변경되며, 별도 공지 예정

 

5. 입사(거주) 기간

 

5(동계방학) : 12. 21() ~ 2026. 2. 11() (53)

6(계절수업) : 12. 21() ~ 2026. 1. 14() (25)

 

6. 입사 비용 안내

 

관리운영비 및 보증금

 

구 분

2인실

4인실

비 고

관리

운영비

동계방학

-

340,600

관비는 합격자 발표 후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계절수업

-

160,600

보증금

-

30,000

퇴사 시 비품 확인 후 환불

설 파손/분실 등 발생 시 금액 차감

무단퇴사 시 환불 되지 않음

 

중도 퇴사 시 관비 환불 ▶▶▶환불사항 숙지 요망

관리운영비 및 보증금은 공식 입사일 1일 전(12/20)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중도 퇴사 시 잔여일수에서 4일분의 금액 공제 후 환불

 

 

 

입사 시 제출 서류 안내

 

 

결핵검진결과서 _ 미제출 시 입사 불가

 

입사생은 입사일 기준 6개월 이내 실시한 결핵검진 결과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 연계관생 예외

결핵검진 결과서에는 학생 본인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 흉부 X-Ray 검사일, 검진 결과 정상/완치/전염성 없음 등이 명시된 것만 인정함

[X-Ray 필름을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검진 결과서(소견서)를 제출함]

결핵 검진은 일반적으로 흉부 X-Ray 검사만으로도 진단 가능하므로, 가까운 보건소, 일반 병/의원 등에서 검진 가능

[검사기관에 따라 검진 결과 1~7일 정도 소요, 입사 일정 고려 사전 검진 요망]

 

전염성 질환 검진은 공동생활의 의무사항으로 입사자는 반드시 결핵검사 항목이

포함된 건강진단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생활관장이 퇴사를 명할 수 있음

 

 

 

입사 절차

 

 

1. 입사 절차

 

동계 입사일 : 12. 21() 10:00 ~ 18:00

현재 생활관 호실에 학생들이 거주 중이므로, 입사일 이전에 미리 입실 및 호실 내 짐 보관 불가

입사일 이후에도 입사 가능, 가족 등 외부인 출입 불가

(대학 주차장 위탁 운영 안내 : 동일 출구 회차 시 30분 무료)

입사순서

 

입사접수

(1생활관 1층 로비)

입사서류 제출 및 입사 안내문 수령

호실 입실하여 비품 상태 점검

입사확인서 제출

1생활관 1층 로비에서 입사 진행

 

 

 

2. 입사 시 유의사항

 

입사기간 편의 지원 : 수레 대여

운영실에서 수레를 대여할 수 있으나 이용자가 많아 대기할 수 있으니 가급적

짐은 바퀴 부착 여행 가방 또는 개별 소형 손수레 준비 추천

개별 입사 준비물

이불, 베개, 실내화, 옷걸이, 세면 및 세탁 도구, 개인 PC*, 개별멀티탭**

* 개인 PC : 컴퓨터 기계식 키보드, 마우스 사용으로 소음 발생 민원 빈번하게 발생, 사용 자제 (무소음 키보드/마우스 사용 추천)

** 개별멀티탭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 제어 스위치(과부하차단기) 있는

제품 사용 권장

개인 전기제품(전기장판, 다리미, 전기포트 등 가전제품 일체) 및 퀵보드 등 화재

위험 있는 물건 반입 불가, 개인 물건으로 인한 화재 발생 시 개인 전액 변상함

입사 후 반입 불가 물품에 대해 일체 점검할 수도 있음

 

유의사항

생활관은 공동생활 장소로 호실 내에 짐을 보관하기 위한 공간이 협소하 므로, 생활에 필요한 물품만 준비하고 불쾌감을 줄 수 있거나 규정에 어 긋나는 물품은 가지고 오지 않도록 함

생활관 내 가족/친구 동반 출입 절대 불가

 

 

 

생활 수칙 안내

 

생활관은 공동생활을 하는 공간이므로 안전/상호배려/위생에 대하여 엄격한 생활수칙을 정하고 있으며, 위반 시 벌점을 부과함

(누적 벌점에 따라 퇴사, 입사 제한 등이 있을 수 있음)

생활관 내 게시판, 방문(안쪽)에 부착된 /벌점 기준표참고

외부인 숙박 제공, 시도한 경우 퇴사 및 영구 입사 제한이 있음

생활관은 관생 외 출입이 불가함에 외부인 대동 출입 시 벌점이 부과됨

생활지원실 냉장고 이용 시 음식물 관생 이름 라벨 부착 후 보관 요망

주류 반입/흡연(전담 포함) 금지, 야간 통화 및 게임 등으로 인한 소음주의

흡연구역 및 공동생활시설 이용 등 기타 유의사항은 1, 2생활관 1층 게시판 및 E/V 안내문 참고

 

 

 

구 분

연 락 처

카카오플러스친구

https://pf.kakao.com/_WJBmu (검색용ID : 국제은익관)

전 화

02-300-0435, 0433

 

문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