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분 | 일 정 | 비 고 | |
수강신청 기간 | 10. 28. (화) 10:00 ~ 10. 29. (수) 17:00 | | |
1차 | 폐강 공지 | 10. 31. (금) | ◼폐강기준 : 수강신청 전공 20명, 교양 25명 미만 |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 11. 4. (화) ~ 11. 5. (수) | ◼신청과목의 개설 학부(과) 사무실에 신청 ◼수강변경은 1차 폐강 과목 신청자에 한함 ◼추가 수강신청은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함 | |
수강료 납부 | 11. 11. (화) ~ 11. 12. (수) |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납부가능시간 : 09:00 ~ 17:00 ◼미납부 과목의 수강신청은 자동 취소됨 | |
2차 | 폐강 공지 | 11. 14. (금) | ◼폐강기준 : 수강료납부 전공 20명, 교양 25명 미만 ◼폐강과목 수강료 환불 : 11. 28.(금) 예정 |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 11. 18. (화) ~ 11. 19. (수) | ◼신청과목의 개설 학부(과) 사무실에 신청 ◼수강변경은 2차 폐강 과목 신청자에 한함 ◼추가 수강신청은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함 | |
수강료 납부 | 11. 25. (화) ~ 11. 26. (수) | ◼2차 수강 변경자 및 추가 신청자 ◼납부가능시간 : 09:00 ~ 17:00 | |
수강취소기간 (개강 전) | 12. 15. (월) ~ 12. 16. (화) | ◼수강 취소시 대학 등록금 운영 규정에 의거하여 수강료 전액 환불 ◼취소강좌 수강료 환불 : 26. 1. 16.(금)예정 | |
수업기간 | 25. 12. 22. (월) ~ 26. 1. 13. (화) [SDU : 추후 별도 공지] | ◼ 주 5일 수업 (월~금) ◼ 사이버강의는 별도 운영 | |
수강취소기간 (개강 후) | 12. 22. (월) ~ 12. 26. (금) | ◼수강 취소시 대학 등록금 운영 규정에 의거하여 수강료의 5/6 환불 ◼취소강좌 수강료 환불 : 26. 1. 16.(금)예정 | |
성적입력기간 | 1. 13. (화) ~ 1. 15. (목) | | |
성적상담 기간 | 1. 16. (금) ~ 1. 19. (월) | ◼성적 조회 및 이의신청 | |
구분 | 취소기간 | 등록금 환불 |
개강 전 | 12. 15.(월) 10:00 ~ 12. 16.(화) 17:00 | 수강료 전액 환불 |
개강 후 | 12. 22.(월) 10:00 ~ 12. 26.(금) 17:00 | 수강료의 5/6 환불 |
1) 취소방법 : 수강신청 시스템에서 본인이 직접 수강취소
2) 수강료 환불 예정일자: 2026. 1. 16. (금)
3) 환불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환불계좌정보가 입력되어야 함.
6. 현장실습교과목(실습학기제)관련 안내
가. 현장실습교과목 편성안내
현장실습 구분 | 개설 주체 | 편성 상세 | 이수 구분 | 비고 | |||
과정 | 교과목명 | 인정 학점 | 실습요건 | ||||
전공 현장실습 | 각 학부(과) | 계절제 | 학과(전공) 단기현장실습 1 | 3 | 4주(160시간) 이상 | 전공 선택 | |
학과(전공) 단기현장실습 2 | 3 | 4주(160시간) 이상 | |||||
일반 현장실습 | 대학 일자리센터 | 계절제 | 일반 단기현장실습 1 | 3 | 4주(160시간) 이상 | 일반 선택 | |
일반 단기현장실습 2 | 3 | 4주(160시간)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