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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U광장 고객의 소리(VOC) 상세

게시판 실명 노출 관련 사과 및 재발 방지 대책 안내

  • 작성일2025-03-18
  • 작성자***
  • 구분
  • 첨부

안녕하십니까. 전산정보전략팀장입니다.

 

최근 고객의 소리(VOC) 게시판에서 익명 보장 원칙이 준수되지 않고, 게시자의 실명이 일정 시간 동안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문제의 발생 원인과 재발 방지 대책을 안내드립니다.

 

1. 게시판 관리 과정에서의 실수로 인하여 익명성이 보장되어야 할 공간에서 실명이 노출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익명 보호 원칙이 철저히 지켜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이번 실수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동일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개선하겠습니다.

 

2. 이번 문제의 발생 경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익명 게시판에 타인의 개인정보 노출이 우려되는 사진이 첨부된 게시글이 3회에 걸쳐 등록

    * 관련 부서의 개인정보 노출 내용 삭제 요청으로, 해당 게시글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여 긴급히 적용

    * 적용 과정에서 프로그램 오류와 담당자의 실수로 인하여 작성자의 실명 노출

    * 실명 노출 확인 후 즉시 해당 게시글 익명화 조치

 

3. 익명 보장 원칙 준수 및 재발 방지 약속

    VOC 운영에 있어 익명 보장 원칙이 철저히 준수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관리 절차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향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4. 유사 문제 발생 시 대응 방안 및 책임 소재

    * 향후 동일하거나 유사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문제 발생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여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 이번 사건에 대한 책임 소재를 명확히 조사하여, 담당자가 철저히 게시판을 관리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마련하고 필요시 추가적인 개선책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이번 실명 노출 문제로 인해 불편과 우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게시판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산정보전략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