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학년도 창업동아리 선발을 위한 대회입니다. 창업경진대회 선발팀은 원칙적으로 2026학년도 창업동아리 선정 대상이오니,
2026학년도 창업동아리 활동을 전제로 팀구성, 사업계획을 구성하여야 합니다.
창업동아리로 선정시 대학으로부터의 지원과 함께 창업동아리의 활동 사항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접수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원자 전원이(팀장, 팀원)이 접수기간내 접수하여야 팀전체가 접수됩니다.
팀원중 한명이라도 접수기간내 접수가 완료되지 않으면 팀접수가 진행되지 않으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창업 동아리 선발) 개요
목 적
- 학생 창업 관심도 제고 및 우수 예비창업자 발굴
- 사업화 지원(활동비 및 창업공간)
행사 일정
일정 | 주요 내용 | 세부 사항 |
4.14(월) 09시부터~ 5.7(수) 17시까지 | 공고 및 서류접수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 참가신청서 |
5.9(금) (발표 : 5.12(월)) | 1차 서류심사 | 서류심사 합격자 25팀 선발 |
5.14(수) | 2차 발표평가 | (온라인) 발표 평가 제출 *PPT와 발표 영상(3분) 제출(시간 초과되지 않도록 주의) |
5.19(월) (발표: 5.20(화)) | 2차 합격자 발표 | 13팀 선발 |
5.23(금) ~6.4(수) | 팀별 아이디어 전시회 | 팀별 아이디어 전시회 |
5.23(금) ~6.3(화) | 전문가 멘토링 | 2주간 전문가 멘토링 실시 |
5.23(금) | 기간 중 | MVP 제작 관련 디자인 세미나 1회 |
6.5(목) | 최종 발표 평가 | 총장상(1팀), 대상(2팀), 최우수상(4팀), 우수상(6팀) |
※ 접수 및 진행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대회상금 및 지원사항
구 분 | 팀 수 | 상금 |
총 장 상 | 1팀 | 300만원 |
대상 | 2팀 | 각 100만원 |
최우수상 | 4팀 | 각 70만원 |
우수상 | 6팀 | 각 30만원 |
※ 수상팀에 (총장 명의) 상장 수여 및 수상팀은 창업동아리로 등록됨(별도 등록절차 진행 예정)
※ 1차 합격시 학생 마일리지 5시간, 2차 합격시 추가 5시간 부여
참가 대상자
- 창업에 관심 있는 본교 학부생 3명이상 5명이하 학부생으로 구성된 팀(재학생/휴학생 대상, 수료생/졸업생 제외)
※ 군휴학생은 원칙적으로 제외되나, 프로그램 시작전 전역한 경우는 신청가능하므로 대학일자리센터로 문의바람
※ 1인 1팀만 참가가능(중복참가 불가)
※ 2025년 ICT 창업메이커톤 등 교내 대회 기존 참여자 참여 가능
(단, 동일 아이디어/동일 수준으로는 참여가 불가하며, 해당 대회 이후 개선된 사항이 있을 경우, 참여 및 수상 내역을 명기하고 이후 개선된 사항으로 참여 가능함)
기타사항
- 멘토링 기간을 포함해서 MVP 제작을 위한 제작비용을 팀별로 지원
- 본 지원비는 MVP제작 또는 시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팀별 지원금으로서 택시비, 운송비, 책, 강의비 등에 대해서는 활용할 수 없음
- 대회기간중 팀별 아이디어 오프라인 전시회 운영
- 최종 발표시 팀별 제작 아이디어 대한 MVP 제작 부스 운영
접수방법
- 참가신청서 작성하여 온라인 접수(개인정보관련사항은 시스템상 체크 확인 및 제출)
- 신청링크 : 25.4.14(월) 09시부터 비교과역량시스템에서 신청
1) 팀장이 먼저 팀개설 및 신청
2) 팀원은 팀장이 개설한 팀으로 신청(동일한 참가신청서 첨부)
※ 참가신청서에 기재된 모든 팀원이 신청하지 않으면 접수가 되지 않으므로, 팀장님들께서는 팀원의 신청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기간 : 2025. 04. 14.(월)~5. 7(수) 15시까지
□ 평가방법 및 평가요소
평가방법
- 1차 : 서면심사(전체 지원자 대상, 25팀 선발)
- 2차 : 발표평가(13팀 선발)
- 3차 : 발표평가(2주 전문가 멘토링 후 실시)
주요 평가 요소 : 아이디어 우수성, 사업화 가능성, 조직역량 등
□ 문 의 : 학생경력개발팀 창업담당자 02-300-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