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경영대학에서는 다음과 같이 2025학년도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프로그램명 : 2025학년도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
2. 프로그램 개요
- 학부 학생의 글로벌 역량을 촉진하고, 글로벌 의사소통 역량 배양을 통한 국제적 리더십을 습득하도록 함.
-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고 협력 방법을 학습함.
- 교내 참여 학생 12명 내외 선발 및 선발학생 OT 사전 온라인 세미나 실시.
- 한/일 공동 워크숍 진행 : 해외 대학 학생들과 사전 선정된 주제에 대한 발표 및 토론 실시.
- 2025년 대상 대학 : 일본 오사카국제대학 학부
- 교내 선발 학생에게 소정의 문화탐방활동 장학금을 지급하며 프로그램 참여 이수증 발급
3. 참가대상 및 모집 인원
가. 참가대상 : 본교 학부 재학생 전체(전공 및 학년 무관)
※ 단, 2025-2학기 기준 휴학 및 초과학기생은 지원 불가
나. 모집 인원 : 12명 내외
4. 프로그램 운영 계획
구분 | 일시 | 장소 | 참가대상 | 프로그램 진행 내용 |
사전 OT 및 세미나 |
- 참가자 OT : 6/27(금) 오후 1시 예정 - 한-일 온라인 세미나 : 7월 중 예정
| 온라인 | - OT: 본교 학생 12명 - 온라인 사전 세미나 : 프로그램 참가 한-일 학생 전원 | - 참여 학생 사전 교육 |
한-일 공동 워크샵 | 2025.09.09.(화) 14:00 ~ 20:00 | 본교 강의실 및 교외 | - (일본) 오사카 국제대학 학생 13명, 교수 2명 - 본교 학생 12명, 교수 3명 | - 일본-한국 학생 전체 워크숍 진행 각 학교 학생 3-2인 1팀으로 구성, 각국의 문화, 경제 기타 관심 사항에 대한 5분 이내 발표 - 팀별 자유토론 및 교류시간(문화탐방활동) 운영 - 팀별 결과보고서 제출 |
* 운영시간은 행사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 모집 일정
- 지원기간 : 2025. 6. 16(월) ~ 6. 22(일) / 본교 역량관리시스템에서 지원(바로가기)
- 선발 방법 : 서류심사
※ 상황에 따라 간단한 면접 진행할 수 있음(면접진행 시, 별도 안내 예정)
- 제출서류 : 지원서(지정서식)
- 최종 선발 : 6. 25(수) 예정 / 개별 통지
- 참가자 온라인 OT : 6. 27(금) 오후 1시 예정(약 30분 소요, Teams 사용)
- 참가자 온라인 미팅(with 오사카국제대학 학생들) : 7월 중순 예정(향후 확정)
6. 참고사항
가. 해당 프로그램 참가학생 문화탐방활동 장학금 지급(1인당 10만원)
나. 해당 프로그램 참가학생은 사전 OT 및 세미나를 모두 참여하여야 함
다. 해당 프로그램 참가학생은 팀별 결과보고서 제출 의무
※ 결과보고서 제출기한/방법 : 2025. 9. 12(금) 까지/메일제출(basec@kau.ac.kr)
※ 결과보고서 서식 : 지정 서식
라. 모든 일정에 참가한 교내 참가 학생에게 항공·경영대학장명의 프로그램 이수 인증서 수여
마. 프로그램 참가 확정 후, 취소 불가
바. 본 프로그램은 학생활동 마일리지 적립 대상 프로그램입니다.(모든 일정에 참가한 학생에 한하여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