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항대생활
KAU광장
  • 항대생활
  • KAU광장
  • 공지사항
  • 일반공지

KAU광장 일반공지 상세

출입관리시스템 및 열람실 좌석발권시스템 도입안내

  • 작성일2009-08-31
  • 작성자학술정보팀
  • 조회수5,527
  • 첨부


중앙도서관에서는 금번 2학기부터 도입되는「출입관리 시스템」 및 「열람실 좌석 발권 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다 음 -


Ⅰ. 주요 변경

    1. 출입관리 시스템 강화
    2. 열람실 이용 시스템 변경 : 기존 예약시스템(인터넷 예약에서 현장(도서관 및 특별열람실)        에서 좌석선택 후 발권
      ※기존 예약제 폐지

Ⅱ. 시행일자

    1. 시범 운영 기간 : 2009년 9월 1일 - 9월 13일
    2. 본격 시행 기간 : 2009년 9월 14일 부터  



Ⅲ. 세부 내용

    1. 출입관리 시스템
     1) 학생증 소지자만 출입가능하며, 학생증 분실자는 시범 운영기간 내 학생증 재발급 신청 요망
     2) 외부 출입자에 대한 출입통제 강화

    2. 열람실 좌석 발권 시스템
     1) 이용대상 : 재학생(학부 및 대학원) 및 휴학생(시험기간 제한)
     2) 사용범위(지정좌석)
     
     

구분

발권적용

운영시간

비고

시범 운영 기간

본격 시행 기간

중앙도서관

제1열람실

항시

146석

전좌석(206석)

 

제2열람실

항시

68석

전좌석(128석)

교육세미나실

시험기간

30석

전좌석(30석)

특별열람실

전자관106호

항시

30석

전좌석(70석)

과학관112호

항시

36석

전좌석(118석)

학생회관 공부방

항시

-

전좌석(40석)


     3) 좌석이용시간 및 방법
      가. 1회 발급시 사용 시간 : 3시간
      나. 연장 발급
        1) 1일 4회까지 연속 연장가능 하며, 1회 연장으로 연장시간부터 3시간 적용됨.
        2) 좌석 반납 후 동일좌석 1시간내 발권 제한(연장사용 독려)
      다. 좌석 반납 : 이용시간 종료 이전에 퇴실할 경우 다른 이용자를 위하여 반드시 좌석 반납
           처리 의무

Ⅳ. 기타

  가. '도서관 규정위반 처리 내규'
[내용보기]에 의거 이용수칙 위반자는 발권이 제한됨.
  나. 본인 학생증(신분증)만 사용가능하며, 대리발권자의 경우 상기 내규에 의해 도서관 이용제한.


  ※문의 : 전화 02)300-0194 / 메일 rezina@kau.ac.kr


2009. 8. 31
정보지원처 학술정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