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HOME
  • LOGIN
  • SITE MAP
  • ENGLISH
  • CHINESE
서브이미지
Home > KAU 광장 > KAU 뉴스 > 캠퍼스 뉴스
제목 '2018 Airbus 101' 개최
작성자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8/06/15
E-Mail  
요약글
첨부 2018_Airbus_KAU_101_event_(1).jpg (302830 Bytes)




 지난 6월 5일(화), 우리 대학이 주관하고 에어버스 코리아가 후원하는 ‘2018 Airbus 101’ 행사가 강의동 108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50명의 학생이 모인 가운데 본교 이강웅 총장과 주요 보직자, Thomas Friedberger 에어버스 코리아 사장 외 주요 임직원이 참석하여 참가팀들의 열기로 가득한 발표 현장을 지켜보았다. 


 ‘2018 Airbus 101’은 작년과 같이 에어버스 임직원 특강 및 Future Aircraft 공모전 순으로 진행되었다. 금번에는 Martin Woods 에어버스 홍콩 마케팅 본부장, Fabrice Espinosa 에어버스 아시아세일즈 디렉터의 특강이 더해져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행사가 될 수 있었다.
 ‘2018 Airbus 101’ Future Aircraft 공모전은 △Design Engineering, △Passenger Experience, △Manufacturing, △Flight Operations, △Business Model 5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 경진대회였다. 총 47팀 188명의 재학생이 참여한 1차 예선을 거쳐 20팀 80명의 학생이 2차 예선을 치렀고, 최종 6팀 24명이 본선에 진출하는 기쁨을 얻게 됐다.


 Future Aircraft 공모전의 1등은 Fit-able팀이 차지하였다. Fit-able팀은 항공기 기내에서 승객의 필요와 용도에 따라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맞춤형 테이블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에어버스 평가단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2등에는 Fasten your Safety팀, 3등에는 Origami Wing팀이 선정되었다. 3등 이내에 입상한 세 팀에게는 동계방학기간 동안 프랑스 툴루즈에 있는 에어버스 본사 탐방 기회가 제공되고, 그 외 본선 진출 팀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작년 첫 개최 이후 계속된 관심과 높은 열기 속에 개최된 ‘2018 Airbus 101’ 행사는 심사자들에게 다시 한 번 깊은 인상을 남기며 우리대학을 대표하는 특성화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Thomas Friedberger 사장은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항공 산업의 미래 주역들을 만나고 그들에게 에어버스를 소개하며 항공우주 분야 최신 이슈들을 논의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였다. 프레젠테이션은 인상 깊었고, 한국항공대 학부생들의 높은 수준을 엿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상 팀들은 향후 에어버스가 주관하는 세계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Fly your idea 2019’ 에도 참가 의지를 밝혀 이번에는 전 세계 대학생들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겨루어 볼 예정이다.

태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