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HOME
  • LOGIN
  • SITE MAP
  • ENGLISH
  • CHINESE
서브이미지
Home > KAU 광장 > KAU 공지 > 학사공지
제목 조기 취업학생 수업 대체인정 시행 안내 (변경)
작성자 교무팀 등록일 2017/09/11
E-Mail  
첨부 붙임 수업 대체인정 신청서식 (2017.09.06.).hwp (30208 Bytes)

조기 취업학생 수업 대체인정 시행 안내 (변경)

 

’17학년도 2학기 이후 변경사항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인정범위 확대

- 졸업예정학기 도중 취업한 학생

마지막 학기 개강일 이후 취업한 졸업예정자만 인정

- 취업한 졸업예정학기 재학생

마지막 학기 개강일 이전 취업한 졸업예정자도 인정

신청절차 변경

- 학생경력개발센터 확인 지도교수 상담 학부()장 승인

- 학생경력개발센터 확인 과목담당교수 사전상담 학부()장 승인

 

조기 취업한 학생의 수업 대체인정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수업관리 및 학사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수업 대체인정 대상 및 기간

(대체인정 대상) 취업 등의 사유로 졸업예정학기(해당 학기 이수 후 졸업이 가능한 경우)에 정상적인 수업 참여가 어려운 학생

  ※ 제    외

    - 4학년 1학기 재학 중인 경우

    - 4학년 2학기 재학 중이지만 이후 계절학기·초과학기 이수가 추가로 필요한 경우

    - 5인 미만 사업장에 취업한 경우

    - 인턴으로 취업한 경우 (채용 조건부 인턴은 인정)

(대체인정 기간) 채용시작일 이후에 한함

 

2. 수업 대체인정 요건

수업 대체인정을 신청한 학생이 결석일별로 다음 요건을 충족하면 이를 수업으로 대체인정할 수 있음

  - 과목 담당교수가 별도 실시한 보강에 출석한 경우

  - 교재, 이러닝 강의 등 과목 담당교수가 부여한 학습을 이행하고 그 결과를 제출한 경우

  - 그 밖에 수업에 상응하는 학습 결과를 제출하고 과목 담당교수가 이를 인정한 경우

    ※ , 학습량이 학생의 결석일에 실시된 수업에 상응해야 함

 

3. 수업 대체인정 신청 및 처리 절차

① 학생

② 학생

③ 학생

④ 학생

⑤ 학생

- 신청서 작성 및

  구비서류 준비

- 학생경력개발
 센터
확인 (인정
 대상
여부)

- 과목담당교수

  사전상담

- 학부()장 승인

- 학부()사무실에

  신청서류 제출

⑨ 과목담당교수

⑧ 학생

⑦ 과목담당교수

⑥ 학부()사무실

- 학습결과 확인

- 대체인정 여부
 
최종판단 및
  인정

- 성적근거자료
  관
(신청서류
  사본,
학습결과 
  등)

- 학습 이행

- 학습결과 제출

- 수업 대체인정

  요건(과제 등)

  부여

- 신청서류 확인
  및
보관

- 과목담당교수
  에
통지 (신청
  서류
사본 포함)


 

4. 수업 대체인정 신청서류

수업 대체인정 신청서 (붙임 참조)

채용확인서·재직증명서 등

사업장 고용인원 확인 가능서류

  ※ 5인 이상 사업장임을 일반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경우는 생략 가능

그 밖에 신청자격·사유 등의 확인에 필요한 증빙서류 (필요시)

 

5. 기타 사항

수업(‘출석’)에 한해 대체인정함 (시험 등 성적평가는 별도로 이행)

문의 : 교무팀 (02-300-0015)

 

 

붙임  수업 대체인정 신청서식 1.

 

 

 

태그
목록 
한줄 의견달기